하나은행 스마트금융 우수영업점 초청 간담회

▲하나은행 김종준 은행장(두번째줄 가운데)은 21일 은행연합회 뱅커스 클럽에서 올 상반기동안

하나N뱅크와 사이버 하나은행 유치에서 우수한 실적을 보인 상위 영업점 영업점장과 우수직원들을

초청하여 직원들을 격려 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은행장이 직접 기획과 촬영에 참여한

스마트금융 홍보 동영상 공개와 우수 영업점 사례 발표와 질문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 www.hanabank.com)은 21일 스마트 금융 상품과 채널을 하나은행의 핵심 전략 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스마트 금융 우수 직원 조찬 간담회를 열고 직원들을 격려 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김종준 은행장은 스마트 금융 우수 직원들과의 조찬 간담회 자리에서 직접 본인이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하며 촬영에 참여한 스마트금융 홍보 동영상을 최초로 공개하기도 하였다.

 

이 동영상에서 김종준 은행장은 “직원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에 하나N Bank와 N Wallet이 은행의 목소리를 대신 전하고 있다. 또한 사랑하는 동료에게 여러분의 마음을 스마트하게 전달해 보세요”라 전하면서, 향후 스마트 금융 상품과 채널을 은행의 핵심 전략 산업으로 육성할 것이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 직원들에게 전달함은 물론 스마트 기기를 통해 동료간의 따뜻한 교감의 수단으로도 적극 활용할 수 있음을 홍보하고 있다.

 

김종준 하나은행장은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에게 캐시넛으로 깜짝 선물을 보내고, 본인이 직접 경험한 체험담과 스마트 금융 우수사례 소개 등 스마트 금융을 활용한 영업 우수사례 등을 전파하였다.

 

지난 3분기 조회사를 통해 김종준 하나은행장은“미래의 성장동력으로 기대되는 스마트 금융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신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투자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힌바 있다.

 

하나N Bank는 최근 AR(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및 LBS(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한 아파트담보대출 시스템을 갖추는 등 새로운 금융 서비스 개발에 나서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전자지갑 서비스 ’하나N 월렛’을 출시해 아시아 금융사 최초로‘더 뱅커’가 수여하는‘금융 기술 혁신 대상’등 총 3개 부문 수상과 올해 '제13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에서 종합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