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재용 기자 = 삼성생명은 10일부터 평일에 금융기관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창구 방문 없이도 신청, 상담, 지급 등 대출의 모든 과정이 이뤄지는 인터넷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인 '스마트 모기지론'을 출시한다.

 

삼성생명로고
'스마트 모기지론'은 고객의 전자인증을 통한 약정동의만으로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등기필정보 등을 제공받는 시스템을 도입, 각종 권리관계 서류의 준비와 제출에 따르는 시간과 절차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했다.

 

실제 '스마트 모기지론'을 통한 아파트담보대출의 절차는 ▷고객이 홈페이지(www.samsunglife.com)에 대출상담을 신청하면, ▷대출전문 직원이 전화로 대출가능여부 및 거래조건에 대해 설명하고, ▷고객이 다시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소득증빙서류 등의 기본 서류를 팩스나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전산심사와 고객의 인터넷 약정동의로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를 통해 담보설정후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대출금 지급하는 등의 순서로 진행되게 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스마트 모기지론은 대출 관련 중요서류의 준비나 낮시간 동안에 대출창구의 직접방문 등으로 인한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상품"으로 "인터넷과 전자인증에 익숙한 고객들에게는 매우 편리한 상품"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모기지론'의 대출금리는 고객 신용도에 따라 변경되며 창구 방문시보다 0.1%의 할인을 해준다.(10월 10일 기준 최저금리 3.45%)

 

대출기한은 15, 20, 30년 중에 선택 가능하며,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과 매월 원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 등이 있다.

 

lj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