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1] kb국민카드, 재능 기부형 1박 2일 캠핑 행사 벌여(131014)

▲9월 11일 강원도 홍천 현대 글램핑 빌리지에서 진행된 KB국민카드 캠핑 동호회의 재능 기부형

 캠핑 행사에 참석한 동호회 직원과 부천/안양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환경일보] 이재용 기자 = KB국민카드 캠핑 동호회가 경기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과 재능 기부형 1박 2일 캠핑 행사를 벌였다.

 

‘국민생활의 힘’ KB국민카드(www.kbcard.com, 사장 심재오)는 강원도 홍천에 있는 현대 글램핑빌리지에서 캠핑 동호회 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경기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캠핑의 추억을 선사하는 ‘가을 캠핑’ 행사를 지난 11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KB국민카드 캠핑 동호회가 평소 연마한 캠핑 관련 재능을 활용해 부천 및 안양지역 아동센터 어린이 32명에게 1박 2일간 캠핑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였다.

 

특히. 캠핑 활동 외에 ‘마술을 통한 경제교육’, ‘요리 콘테스트’, ‘폐 현수막을 활용한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KB국민카드는 임직원들이 가진 다양한 재능을 활용해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KB국민카드의 임직원 재능 기부형 봉사 활동은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KB국민카드는 금융회사에서 근무하며 쌓은 경제∙금융 지식을 활용해 2011년부터 매년 300명 이상의 임직원이 서울∙경기지역 1만여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경제∙금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자료3] kb국민카드, 재능 기부형 1박 2일 캠핑 행사 벌여(131014)

▲KB국민카드 캠핑 동호회의 재능 기부형 캠핑 행사에 참석한 동호회 직원과 부천/안양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이 팀별 협동 작품 그리기 시간을 갖고 있다.


캠핑 동호회의 경우 동호회 활동 중 쌓은 캠핑 관련 재능을 활용해 지난 5월 48명의 보육시설 아동들과 함께 오토캠핑 행사를 가졌다.

 

프라모델 동호회는 올 3월부터 매달 정기적으로 미혼모 보호시설을 방문해 프라모델 조립을 지원하는 등 어린이들의 창의력 발달을 돕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카드는 동호회를 중심으로 임직원들이 가진 재능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꾸준히 선 보일 계획”이라 밝혔다.

 

lj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