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환경일보]이기환 기자=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납부가 더욱 편해진다. 화성시가 오는 14일부터 전국어디서나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간단e납부 세목을 지방세외수입과 환경개선부담금까지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간단e납부 서비스는 지역별 세목별로 납부하던 공과금을 온라인을 통해 일괄 조회 및 고지서 없이도 납부할 수 있는 통합서비스로 지금까지 세외수입 및 환경개선부담금의 경우 지자체별로 수납체계가 달라 납부자가 불편을 겪었으나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개선된다.
또한, 이번 세외수입 및 환경개선부담금의 간단e납부 서비스 시행으로 은행창구, 현금입출금기 뿐만 아니라 위택스(wetax.go.kr)및 인터넷 지로(giro.or.kr)를 통해 신용카드로도 납부가 가능하게 돼 세외수입 및 환경개선부담금을 납부하고자 하는 시민들이 전국에서 고지서 없이도 쉽고, 편리하게 납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단e납부서비스의 확대 시행을 통해 세외수입에 대한 체납액 감소가 기대되며, 이를 통해 지방 재정의 건전성도 개선될 것이다. 또한, 올해 안으로 교통유발부담금과 주정차위반과태료, 상하수도요금 등으로도 확대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은행 현금입출금기에서 타행 신용카드로 납부할 경우 기기이용료가 발생하며, 은행창구납부의 경우 고지서를 꼭 지참해야 한다.gh331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