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서강전문학교-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산학협약’ 체결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서울 독산동 본교와 영등포에 제2캠퍼스를 두고있는 경찰, 복지 특성화 학교인 서강전문학교(이사장 김준엽, 학장 하기수)가 최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약식을 가졌다.

서강전문학교는 협약식을 통해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에게 배움의 기회 제공은 물론, 이를 통해 장애인 고용이 확대될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역시 사회복지에 특성화된 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들이 교육의 기회를 갖게될 수 있다는 점에서 환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 협약식에 참석한 서강전문학교 김준엽 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 분들이 사회복지 관련 학과의 공부를 할 수 있게되, 교육에 있어서 좀 더 폭넓은 사회복지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협약 소감을 피력했다.

서강전문학교는 최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산학협약 체결을 통해 학교차원의 장애인 고용증진과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 사진은 협약체결에 서명을 하는 이성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사진 좌측)과 김준엽 서강전문학교 이사장(사진 우측)


또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성규 이사장은 "대한민국 사회복지의 발전을 위해 사회복지현장실습, 국내•외 복지기관 협약을 통한 복지 글로벌화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서강전문학교와 산학협약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본 협약을 통해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의 취업 및 교육 향상에 도움 및 양 기관의 발전의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문학교중 유일하게 서울시 복지재단과 협약을 한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 및 보육교사 현장실습 정보 교류 및 지역사회 복지정책 마련을 위해 사회복지실천연구소를 개소하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교류를 하고 있다.

 

또한 스위스, 프랑스, 홍콩, 미국, 일본 등 세계 각지의 사회복지, 보육 관련 명사가 참석한 '1st International Social Welfare Conference'를 개최하여 각 국의 복지 만족도 및 복지정책 성공 사례를 논의하는 정기적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http://www.sg.ac.kr)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공무원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미용예술학과, 군사학과, 경영학과, 사회체육학과, 항공서비스학과, 광고디자인학과, 실용음악학과, 정보통신학과 등에서 2014학년도 정시모집 중이며, 4년 연속 경찰공무원 배출 및 육군3사관학교 대거합격생 배출을 기념 하여 수시/정시 합격자 전원에게 100만원 장학금 지급의 파격 장학 혜택도 주고 있다. 현대식 기숙사를 보유한 서강전문학교의 입학 상담 문의는 입학상담실 전화 또는 카카오톡 (ID:sgcollege)으로 가능하다.

 

ksh@hkbs.co.kr


김승회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4회 대한건설보건학회 2019 학술대회 개최
[포토] 지리산에 핀 상고대 ‘절경’
[포토] 산림청 ‘숲가꾸기 1일 체험’ 행사 열어
문희상 의장, 실리콘밸리 한국 기업 방문
[포토] '미세먼지와 국민건강' 콘퍼런스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