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www.hanabank.com)과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www.keb.co.kr)은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은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금융지원을 함으로써 창조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국가 경제성장에 일조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본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됐다.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의 협약을 통해 기술보증기금의 ‘기술평가인증서’발급 시 기업이 부담해야 할 기술평가료 기업당 2백만원을 전액 지원한다.

이를 위해 양행은 기술보증기금에 각각 20억원씩 총 40억원을 출연해 2,000개의 중소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양행은 중소기업이 0.5%의 보증료만으로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정상 보증료와의 차액을 지원한다.

본 협약에 따라 양행은 기술보증기금이 제공하는 기술평가인증서 및 협약보증서를 활용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에게 금융지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하나은행과 외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행은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에게 폭 넓은 금융지원을 하기 위하여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