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스포츠
요트로 제주도 일주항해 즐기세요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공공 마리나항만이 만들어지고 국제 요트대회가 열리는 등 요트 인프라가 확산되고 국민의 요트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국립해양조사원(원장 박경철)은 제주도에서 바다낚시와 요트 항해 등 해양레저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제주도 일주 요트항해도’를 무료 배부한다.

 

영국 등 선진국에서는 요트 및 해양레저 정보를 담은 도면을 쉽게 구해 사용할 수 있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서점이나 온라인에서도 관련 정보를 찾아보기 힘든 실정이어서 이 항해도가 요트마니아나 해양레저 애호가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휴대하기 좋도록 방수가 되는 A2 사이즈 접이식으로 만든 이 항해도에는 제주도ㆍ마라도 등을 일주할 수 있는 요트 항로와 주요 관광포인트, 해양기상, 해양경찰과 관계기관 연락처 등이 잘 정리돼 있다. 또 제주도 중문, 강정 등의 마리나항만 이용방법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국립해양조사원 블로그(http://blog.naver.com/ocean_khoa)에서 배부신청을 받는다. 신청 기간은 이달 10일부터 4월10일까지로 300부를 선착순으로 무료 배부하므로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진준호 국립해양조사원 해도수로과장은 “국내외 요트 애호가들이 제주를 찾아 요트를 즐기면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하는 셈”이라고 말했다.

press@hkbs.co.kr

김영애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바이오매스 홍보 타운 방문
[포토] '세계태양에너지저장 컨퍼런스' 개최
[포토] 국민과 함께하는 농업기술 미래전망대회
[포토] 환경 그림책 원화전 ‘세상과 우리(The world and us)’
[포토] 2019년도 대한설비공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