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환경일보]이기환 기자=아이언맨을 비롯한 토르, 헐크, 블랙 위도우, 캡틴아메리카, 호크아이 등 어벤져스 히어로를 의왕시에서 볼 수 있다?

세계적인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이하 어벤져스2>가 의왕시 계원예술대학로에서 촬영된다.

의왕시는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계원예술대학로에서 어벤져스 2 촬영이 진행된다고 19일 의왕시 촬영일정을 공개했다.

시는 이번 어벤져스 2 의왕시 촬영지는 계원예대사거리부터 계원예대입구 사거리까지 약 400m 구간이 될 것이며 국내에서 촬영하는 어벤져스 2의 클라이막스 장면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는 이번 영화촬영을 위해 영화촬영이 진행되는 3일간 해당 구역 도로에 대해 교통통제에 들어가며 촬영지를 경유하는 버스에 대해서는 우회노선을 설정할 계획이다.

또한 현수막 등을 이용해 시민들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고 촬영에 위험을 동반할 수 있는 시설물에 대한 정비도 실시한다.

이외에도 소음 및 교통통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상가 및 학교, 주민불편 사항에 대해서는 주민들의 양해를 구하고 촬영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어벤져스2가 의왕시에서 촬영하게 돼 지역 관광 수요 증가와 함께 향후 의왕시가 영화촬영지로써 새롭게 부각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관계기관과의 원활한 협조를 통해 영화촬영에 따른 시민불편은 최소화할 계획이며 앞으로 의왕시가 대외적인 이미지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벤져스2는 지난 2012년 개봉해 전 세계적으로 흥행돌풍을 일으킨 어벤져스의 후속작으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헴스워스, 스칼렛 요한슨, 사무엘L. 잭슨, 크리스 에반스, 제레미 레너, 코비 스멀더스, 마크 러팔로 등과 한국 배우 김수현 등이 출연한다.gh331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