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환경일보] 김시기 기자=예천여자중학교(교장 우남석)는 지난25일(화)에 학부모를 대상으로 본교 강당에서 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설명회에 앞서서는 예천 경찰서 청소년 담당 경찰관이 학교 폭력에 대한 교육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폭력의 양상과 해결 방법에 대해 실시했다.

우남석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모든 교직원이 힘을 합쳐 노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각 부서별 학교 교육 계획에 대해 설명이 끝나고, 전태식 교감이 자녀와 대화의 중요성 등 청소년 자살 예방 교육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그리고 2014학년도 학부모회 구성과 학교 발전을 위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학교 설명회가 끝나고 학부모들과 담임선생님은 자녀들의 가정생활과 학교생활의 전반에 대해 정보와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가정과 학교와의 연계교육을 이룰 수 있고, 학생에 대한 정확하고 폭넓은 이해를 도와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학부모님들이 110여명이 참여하여 학교와 자녀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학교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학교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담임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 생활을 더욱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