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여드름으로 인한 울긋불긋한 피부나 자외선, 피부 노화로 인해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 색소 침착이 생기기 시작하면 피부가 깨끗해 보이지 않는 것은 물론 평소에 쌩얼로 돌아다니기 부담스럽다.

하지만 매일매일 피부 화장을 하기에는 피부에 부담이 되므로 미백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은데, 가장 간단한 미백 방법으로는 미백 레이저, 주사 등의 시술을 받는 것이다.

미백 레이저는 하얀 피부를 만들기 위해 색소 침착이 되는 부위에 사용하여 피부를 얇게 벗겨내는 방식이고 미백 주사는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등의 성분을 얼굴에 주사하는 것으로 미백 화장품 효과와 가장 유사한 피부 미백 시술이다.

연예인, 모델들이 사용하며 유명세를 탄 수분 크림 브랜드 1960NY의 캡슐 CC크림은 젤 타입 수분 크림에 씨씨크림 기능이 첨가되어 있어 피부 화장과 보습을 동시에 해주는 크림이다.


피부과에서 받는 시술 외에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미백 관리법을 통해 꾸준하게 피부 관리를 해 주어야 하며, 피부 미백 크림이나 에센스 등의 미백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미백 화장품을 사용하여 미백 관리를 해주어야 매끄럽고 하얀 피부를 가질 수 있다.

건성 피부는 유, 수분이 부족하여 피부 각질이 발생하고 여러 기능성 크림을 사용할 때 다른 피부 타입보다 자극을 쉽게 받는다. 건성 피부 관리법으로는 마일드한 세정력의 건성 피부 클렌징 제품으로 각질 제거를 한 후, 유수분이 많은 건성 피부 스킨 로션, 수분 크림 등의 건성 피부 전용 화장품을 사용한 뒤에 미백 크림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지성 피부의 특징은 건성 피부와 달리 유분이 많다. 지성 피부 관리법에서 중요한 것은 세정력이 강한 지성 피부용 클렌징을 사용하여 피지 제거를 해주고, 피지 컨트롤 기능이 있는 지성 피부 스킨 로션이나 에센스, 미스트 등의 지성 피부 전용 화장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피지 잡는 수분 크림을 미백 크림과 함께 사용하여 과도한 번질거림을 방지할 수 있다.

복합성 피부의 특징은 건성, 지성 피부의 특징이 복합적으로 섞여 있어 피부 관리법은 조금 까다롭다. 복합성 피부 전용 클렌징은 지성 피부 클렌징처럼 세정력이 좋은 폼클렌징을 사용하되 복합성 피부 스킨 로션, 수분 크림 등은 건성 피부 화장품처럼 유, 수분이 많지만 피지 컨트롤 기능이 좋은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미백 화장품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으로 기능성 크림 사용 순서를 지켜 수분 크림 사용 후 바르는 것이 좋다. 수분 크림 중에서도 오일 프리나 피지 잡는 수분 크림처럼 유분이 적은 젤 타입 수분 크림이 기능성 크림과 함께 사용하기에 좋다.

미백 에센스, 크림들은 유분이 많아 일반 건성 수분 크림처럼 유, 수분이 많은 수분 크림 사용은 수분 크림 효과와 기능성 크림 효과가 겹쳐 피부에 과한 영양으로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수분 크림은 10대 미백 화장품 추천 제품으로 피부 미백 관리를 할 수 있는데, 악건성 피부로 인해 수분 크림의 민감함을 느낀다면 흡수가 빠른 젤 타입의 수분 크림이나 파라벤, 벤조페논 등의 피부에 자극이 되는 성분이 없는 순한 수분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연예인, 모델들이 사용하며 유명세를 탄 수분 크림 브랜드되어 있어 피부 화장과 보습을 동시에 해주는 크림이다.

피부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스킨 케어 단계를 단축할 수 있으며, 평일에 물광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 사용하기 좋은 씨씨크림이다. 또한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실리콘 등 10가지의 화장품 유해 성분들을 무첨가 한 순한 기능성 크림으로 민감한 피부 수분 크림을 찾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C크림의 사용법은 수분 크림을 얼굴 전체에 도포하여 CC크림캡슐이 깨져 피부 톤이 균일해질 때까지 부드럽게 롤링해주면 된다. 젤 타입의 수분 크림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를 빠르게 진정, 보습시켜주고 커버력 높은 CC크림 캡슐은 울긋불긋한 피부 톤을 빠르게 잡아주어 겟잇뷰티 CC크림 TOP 5제품들과 함께 많은 판매를 올리고 있다.

미백 화장품은 자외선으로부터 멜라닌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여 하얀 피부 만들기를 해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으로도 피부 미백 관리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수분 크림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커버력 좋은 CC크림으로 화사한 쌩얼 피부 같은 화장에 도전해보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