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노출되고 있는 'I am not stupid' 티저 광고의 내용은 '뻥이요', '삐에로', '공갈 젖꼭지', '시한폭탄' 등을 포함해 총 10 종류이며 각 광고마다 5초 가량 짧게 노출되고 있지만 온라인 상에서 그 반응은 매우 폭발적이다.
가장 인기를 끄는 광고는 추억의 뻥튀기를 소재로 한 '뻥이요' 티저 광고이다. '뻥이요' 편에서는 뻥튀기 기계를 터트린 후 슬며시 웃는 아저씨의 모습과 귀를 막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이색적이다.
'I am not stupid'라는 티저 광고가 온라인 상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광고는 공중파와 케이블TV에 5초 정도 분량으로 노출되고 있으며 이색적인 소재로 사람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있다. |
티저 광고를 시행하고 있는 회사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개별 광고가 화려하고 세련된 영상미를 갖추고 있어 시청자들의 시선을 한번에 사로잡고 있다. 특히 대중에게 어필하려고 하는 브랜드나 제품, 서비스 등 구체적인 내용을 알 수 없지만 반전의 스토리를 갖추고 있어 꾸준히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네티즌들은 "무슨 광고인지는 모르겠지만 자꾸 눈길이 간다", "광고가 몇 종류인지 세어보고 있다", "도대체 회사가 어디길래 이렇게 사람 애간장을 태우냐", "I am not stupid 옆에 있는 여우 꼬리가 귀엽게 생겼다" 등 다양한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
한편, 티저광고란 회사명과 상품명을 모두 배제하여 노출한 후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발시키고 그 뒤 회사명을 공개하면서 일정 시기가 지난 후 나머지 모든 정보를 공개하는 광고 방법을 일컫는다.
ksh@hkbs.co.kr
김승회
ksh@hk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