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아름다운 커피



 

 

[환경일보] 박미경 기자 = 소외된 생산자들이 무역을 통해 빈곤에서 벗어나도록 돕기 위한 공정무역 미니 콘서트 ‘뮤직텀블러’가 5월부터 10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아름다운커피 직영카페 창덕궁점에서 열린다.

 

공정무역 비영리 재단법인 ‘아름다운커피’와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가 함께하는 이번 콘서트는 공정무역을 지지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공정무역의 대표상품인 커피를 마시며 뮤지션의 감수성 짙은 노래까지 함께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공정무역이란 공평하고 지속적인 거래를 통해 세계무역과 빈곤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전 세계적인 운동이다. 아름다운커피는 저개발국 소규모 농가의 자립을 돕는 공정무역 전문 재단법인으로 국내에서는 공정무역 캠페인과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대중문화산업 전방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인디레이블로 이영훈, 요조, 옥상달빛, 루싸이트 토끼, 선우정아 등이 소속돼 있다.

 

 

▲ 싱어송라이터 이영훈을 비롯해 옥상달빛, 루싸이드 토끼, 선우정아가 함께 참여한다. <사진제공=아름다운 커피>



공정무역 미니 콘서트 ‘뮤직텀블러’는 총 6회로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소속 싱어송라이터인 이영훈을 중심으로 매달 다른 게스트가 출연한다. 5월의 게스트는 옥상달빛, 6월에는 루싸이트 토끼, 7월은 선우정아가 예정되어 있다.

 

평소 하루 5잔을 마실 정도의 커피애호가로 알려진 싱어송라이터 이영훈은 “뮤직텀블러는 음악과 커피, 공정무역이 어우러진 문화공연일 것”이라며 “이번 공연을 통해 공정무역과 공정무역 커피에 대한 지지가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연은 저녁 7시 30분에서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입장료는 2만원이다. 커피 음료 1잔이 포함된 금액으로 개인 텀블러 지참 시 뮤지션&공정무역 엽서세트(3000원 상당)을 증정하고 공정무역 퀴즈를 통한 선물증정 이벤트도 마련됐다. 매 공연 당 인원은 30명으로 제한한다.

 

온오프믹스와 아름다운커피 직영쇼핑몰에서 예매가능하며 직영쇼핑몰 회원일 경우 10%할인 혜택을 받아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glm26@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