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UG 신상품홍보전은 매년 6월, UG 등록 벤더들이 참여하여 신상품을 전시․홍보하는 행사로 유통매장 바이어들이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등 하반기 주요 시즌에 앞서 제품을 직접 구매하고 신상품을 입점시켜 벤더들에게 매우 주요한 행사로 꼽혀왔다.

그 동안 아시안식품 비중이 낮을 뿐더러 소수의 한국제품만 등록되었던데 반해 지난 10월 aT는 UG와의 MOU체결로 한국식품 60여종을 대거 입점시켰으며, 신규 벤더 등록을 추진한 결과 이번 UG신상품 홍보전에는 한국식품 전용매대 전시와 등록벤더들의 제품 홍보까지 진행할 수 있었다.

UG 신상품홍보전은 매년 6월, UG 등록 벤더들이 참여하여 신상품을 전시․홍보하는 행사로 유통매장 바이어들이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등 하반기 주요 시즌에 앞서 제품을 직접 구매하고 신상품을 입점시켜 벤더들에게 매우 주요한 행사로 꼽혀왔다.


행사 기간 내내 한국식품 참여벤더가 전용매대에서 시간대를 나누어 시식홍보를 펼쳤고 aT에서는 유통매장 바이어의 한국식품․한국음식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불고기 덮밥과 된장드레싱샐러드를 개발, 시식․홍보하여 Lucky Store, Northgate, Jons Marketplace 등 주요 현지마켓의 전용매대 설치 의사를 받았다.

LA aT센터 이원기 지사장은 “신상품 홍보전 참가를 통해 한국음식에 생소한 유통매장 바이어들에게 한국식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미서부 전역 10개주 3,000개 유통매장 네트워크를 보유한 전문 디스트리뷰터인 Unified Grocers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하반기에는 주요매장에서 판촉행사를 펼치는 등 한국식품의 소비를 확대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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