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박미경 기자 = 병무청(청장 박창명)은 2015년도에 입영할 ‘카투사’ 모집을 오는 9월16일~22일 오후 2시까지 병무청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한다고 밝혔다.

 

선발인원은 2000여명 내외로 오는 11월6일 전산프로그램에 의한 무작위 추첨을 통해 공개 선발하며 선발된 사람은 내년 1월부터 12월 중 본인이 지원한 입영희망 월에 입영하게 된다. 입영월별 선발인원을 추후 홈페이지에서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카투사는 18세 이상 28세 이하(86~96년생)의 현역병입영대상자 중 중학교 졸업 이상 학력자로서 다음 어느 하나의 어학 성적을 2년 이내(접수한 다음날 기준)에 취득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 어학시험 성적 기준 <자료제공=병무청>


어학성적은 취득점수에 따라 3개의 그룹(상·중·하)으로 구분해 선발하고 있으나 각 그룹별로 지원인원 대비 동일한 선발률을 적용하고 있어 취득점수에 따른 선발 확률의 차이는 없다.

 

다만 카투사 지원은 1회로 제한하고 있어 지난해까지 지원한 사실이 있는 사람은 지원할 수 없으며 징병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도 지원은 가능하나 지원서 접수 후 10월27일까지 신체검사를 반드시 마쳐야 한다.

 

지원서는 병무청 누리집(mma.go.kr)의 모병센터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입양희망 월, 어학시험의 종류, 응시일자, 취득점수 등을 정확하게 기재해야 한다.

 

지원서 접수 후에는 TOEFL 응시자는 성적표 사본을, 국외 TOEIC 응시자는 성적표 원본을 제출해야 하며 특히 일본에서 응시한 TOEIC 성적은 성적조회동의서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glm26@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