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하나은행 (은행장 김종준, www.hanabankcom)은 우량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하나 푸른 음악회’를 8일 저녁 YG-1(와이지원) 충주공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방, 공단 및 산업단지 등에 위치해 비교적 문화혜택을 덜 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산업현장에 직접 찾아가 음악회를 열기로 했으며 이번이 첫 공연이다.

YG-1은 중소기업청의 월드클래스 300에 선정된 중소기업으로 하나은행은 지난 6월에 월드클래스 300의 지원은행으로 선정된 바 있다.

YG-1 충주공장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하나 푸른 음악회’는 아카펠라 및 전자현악 밴드 공연과 함께 YG-1 직원들의 장기자랑, 임직원 자녀공연까지 어우러져 모든 임직원이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이 됐다.

하나은행은 중소기업 외에도 하나 씨드뱅크 가든이 조성돼 있는 순천만정원과 기타 문화소외 지역에 지속적으로 문화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며 9월경 2회 공연도 준비중이다.

지난 8일 저녁 YG-1 충주공장에서 열린 중소기업을 위한 하나은행의 '찾아가는 하나 푸른 음악회'에서 YG-1의 임직원 자녀들의 장기자랑에 임직원들이 함께 즐거워 하고 있는 모습임.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 관계자는 “‘찾아가는 하나 푸른 음악회’는 1993년부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홍보한 푸른 음악회의 뜻을 이어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며 “산업발전의 근간이 되는 중소기업과 문화소외 지역 등을 더 많이 찾아 다니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중소기업대출 상품 출시, 상생벤처펀드 조성을 통한 벤처기업 지원, 기술신용평가 활성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금출연 및 찾아가는 문화행사 등을 통해 창조경제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기로 한 바 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