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박재균 기자 = 신한은행은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 130여명의 파견하는 미얀마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수) 밝혔다.

이 날 행사는 미얀마 체육부 띤산 장관(Tint San), 묘 흘라잉 국장과 신한은행 홍석우 미얀마 사무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뚜아나 스타디움에서 열렸으며,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 출전하는 미얀마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스포츠용품 등을 지원하였다.

미얀마에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해온 신한은행은 2011년부터 양곤 외곽 지역에서 농촌 마이크로 파이낸싱 자금으로 3년간 10만불을 지원하였고, 2014년 6월에는 KOICA와 MOU를 맺어 홀레구 지역 농촌학교 건물 신축 및 개보수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등 미얀마 농촌 지원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신한은행은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 130여명의 파견하는 미얀마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수) 밝혔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관계자는 “미얀마 대표팀이 이번 인천아시안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개방 및 개혁과 함께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미얀마의 저력을 아시아 각국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parkjk2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