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볼즈 엽서 5종



[환경일보] 김원 기자= 우정사업본부에서 2014년 하반기 편지쓰기 장려 행사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음악과 미술을 테마로 한 EBS 인기 애니메이션 원더볼즈의 캐릭터 엽서 5종이 출시된다.

지금까지 뽀로로, 뿌까, 폴리, 라바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의 우표가 출시됐으나 이번과 같이 캐릭터 엽서 발행과 동시에 ‘영원 우표’가 부착된 사례는 이례적이다.

영원 우표

‘영원 우표’란 향후 우편요금이 인상되더라도 사용일 당시의 국내 기본통상우편요금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액면가격 표시를 하지 않고 발행하는 우표를 말한다.

감성 테마 애니메이션 원더볼즈는 캐릭터 엽서와 영원 우표 발행을 통해 오랫동안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감성 메시지를 전달한다.

애교 많고 감정적인 ‘리코’, 타고난 장난꾸러기 ‘센’ 등 원더볼즈의 등장 캐릭터들이 편지와 함께 재미있게 그려져 있는 엽서 5종은 오는 15일 출시된다. 가격은 장당 400원으로 전국 우체국(4‧5급)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범국민 편지쓰기 행사를 통해 각계각층의 국민이 즐기면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편지쓰기 행사는 오는 10월20일부터 3주 동안 진행되며, 행사기간 중 편지쓰기의 의미를 높이고 국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각종 이벤트 및 전시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parksoonju@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