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환경일보] 이기환 기자 = 의왕시는 10월 의왕아카데미를 오는 10월23일 오후 3시에 여성 회관 3층 대강당에서 국내 최고의 암 권위자이신 박재갑 서울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십중팔구, 암에게 이긴다’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박재갑 강사는 서울대 의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고, 서울대 의과대학 암연구소 및 암연구센터 소장, 대한암학회 이사장, 국립암센터 초대 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국내외에서 380여 편의 논문 발표와 ‘암 극복할 수 있다’, ‘대장암이 궁금해요’, ‘종양학’ 등 25권의 암 관련 저서가 있다.

40년 동안 대장암 환자 수술만 7000여 건을 하고, EBS, TV조선, 연합뉴스TV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해 국내 암 치료의 선구자로 노력했으며, 현재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 국제암대학원대학교 석좌교수로 재직중이다.

이번 강연은 운동화 신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한 삶을 위해 꼭 실천해야할 실천요령 10가지와 암 예방 및 극복을 위한 건강 관리법에 대해 강의한다.

분야별 저명인사를 초청해 매월 4째 목요일에 개최되고 있는 의왕아카데미 다음 달 강연은 전 먹거리X파일 진행자 이영돈 PD의 ‘왜 착한 먹거리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의왕아카데미는 의왕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아카데미 회원으로 등록하면 매월 집에서 강연에 대한 안내 엽서를 받아 볼 수 있다.

의왕아카데미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창의교육지원과(☎031-345-2558)로 문의하면 된다.

gh331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