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해양수산부>

[환경일보] 송진영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이주영)는 전국 각지의 수산물을 이용해서 만든 건강 밥상과 다채로운 수산 식품을 소개하는 ‘2014 어식백세 페스티벌’을 10월30일 오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당일 10시30분에 개최되는 개막식 행사에는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 이종구 수협중앙회 회장 등이 참석하며, 어식백세 홍보대사 ‘컬투’의 진행으로 축하 공연, 수산물(Easy & Kids Seafood) 요리 경연, 수산물 명인 시연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와 함께 수산 식품의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를 겨루는 브랜드 대전과 수산물의 신(新) 소비문화를 확인할 수 있는 수산 홍보관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관람객들에게 유명 요리사의 요리수업, 브랜드 대전의 최고 상품 선정, 명인 요리 시식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어묵·건어포 카페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재미있는 코너로 마련된 ‘어식백세 안무 따라 하기’ 참여자나 ‘수산물 돌발 퀴즈’ 정답자에게는 풍성한 수산물이 선물로 주어진다.

해양수산부 박성우 유통가공과장은 “어식백세 페스티벌은 우수한 국내 수산물을 소재로 다양한 요리와 식품을 개발하여 어업인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국민들의 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드리기 위해 개최되는 축제”라며,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songj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