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강남구, 의료관광 설명회 개최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늘부터 14일까지 중국 심천[深圳]에서 (사)강남구의료관광협회(회장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조상헌) 소속 12개 의료기관과 함께 의료관광 설명회를 갖는다고 밝혔다.<사진제공=강남구>


[환경일보] 석진하 기자 =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늘부터 14일까지 중국 심천[深圳]에서 (사)강남구의료관광협회(회장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조상헌) 소속 12개 의료기관과 함께 의료관광 설명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중국 내 병원에 대한 불신과 서비스, 대기시간 등으로 의료기관 이용이 불편하여 해외로 나가는 의료관광객이 늘어나고 있음을 의식하여 현지 부유층, 의료서비스 실수요자, 의료관광산업 관계자와 언론인 등을 대상으로, ▷의료기관 홍보 설명회 ▷1:1 비즈니스 미팅 ▷VIP 무료상담과 체험코너 운영 등을 통해 강남구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체험하게하고 중국인환자의 국내 유치를 위한 마케팅을 실시하고, 관계기관을 방문하여 현지 의료서비스산업(의료기관 등) 시찰과 유치기관과의 연결망을 형성하기 위한 간담회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중국 남부 광둥성에 위치한‘심천’은 중국 최대 경제 도시이자 홍콩과의 접경지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해외 여행객들의 방문지로 부유한 중국인들이 많아 의료관광 시장의 큰 손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지설명회에 참여하는 국내 의료기관은 우수한 의료수준과 의료 기반을 갖추고 활동하고 있는 의료기관으로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아름다운나라피부과의원 ▷JW정원성형외과의원 ▷코리아성형외과의원 ▷압구정YK성형외과의원 ▷유티플봄성형외과의원 ▷티엘성형외과의원 ▷갸름한성형외과의원 ▷지앤지성형외과의원 ▷예송이비인후과의원 ▷이문원한의원 ▷에스앤비안과의원 등 (사)강남구의료관광협회 소속 12개 의료기관이다.

한편 구는 의료관광의 블루오션인 중국시장의 잠재력에 주목하여 2010년 북경, 천진 방문을 필두로 지난해 11월 대련 市 중산 區 방문까지 이 지역 시장개척을 위해 발 빠른 행보를 보여 왔는데, 그 동안 구를 방문한 중국인 환자는 2010년 3968명에서 2011년 5220명(전년대비 31.6%증), 2012년 9736명(전년대비 86.5%증), 지난해에는 1만 7021명(전년대비 74.8%증)으로 연평균 64.3%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구는 외국인환자 의료분쟁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 신뢰받는 의료관광 기반 조성을 위해 지역 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두 번에 걸쳐‘의료분쟁 예방 및 해결 방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다음 달부터는 매월 1회 의료분쟁 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외국인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언어소통과 문화적 차이 등으로 발생 할 수 있는 불만 요소들과 의료분쟁을 막아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강남만의 최고의 의료관광 환경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구관계자는“그간의 부단한 노력으로 외국인 환자 유치에 가시적인 성과로 내고 있는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의료서비스로 꾸준한 중국인 의료관광객의 유치를 통해 외국인환자 유치 10만 명 시대를 열어 가겠다.”고 전했다.

sjh2141@hkbs.co.kr

석진하  sjh214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진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국가 시범도시 기본구상’ 발표
에너지시민연대, ‘에너지절약 거리 캠페인’ 펼쳐
개, 고양이 도살 금지법 촉구 국민대집회
제2차 계획기간 국가 배출권 할당계획 공청회
‘폐플라스틱의 관리 현안과 개선방안’ 심포지엄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⑨] 담배로 망친 건강 홍삼으로 되찾자?[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⑨] 담배로 망친 건강 홍삼으로 되찾자?
남재철 기상청장, 낙동강홍수통제소 방문남재철 기상청장, 낙동강홍수통제소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