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과수협의체 워크숍

[환경일보] 김성택 기자 = 농촌진흥청은 유기농업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찾기 위해 12일∼13일 충남 아산에서 ‘유기농연구회와 유기과수협의체 위크숍’을 개최했다.

최신 유기 농업 분야의 영농 활용 기술을 공유하고, 유기과수로 전환한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협력 연구를 강화하기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농업인 등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방자치단체 유기농 연구 성과와 발전 방향’, ‘최신 유기 농업 분야 영농 활용 기술’을 주제로 전문가의 발표와 종합토론을 진행했으며, 특히, 주제 발표 중에는 슈퍼 건강 기능성 식품 소재로 불리는 ‘클로렐라’를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농약 인증 폐지에 따라 유기과수로 전환하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연구 협력을 강화 방안과 사과와 배, 포도, 단감, 감귤 등 과수 농가에 도움이 될 작목별 유기 재배 안내 책자를 제작하기 위한 논의도 진행할 예정이며, 이밖에도 친환경농업 정책 방향, 유기 농업 기술 가치 평가, 유기 농업 자재 관리 제도 이해 등 전문가의 특강도 열린다.

농촌진흥청 유기농업과 박종호 연구사는 “이번 워크숍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농업인 등 유기 농업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정보와 기술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찾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esnewskorea@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