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은 30일 오전 한국전력공사와 전남 나주 소재 한국전력공사 본사에서 '빛가람 너지론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조환익 한국전력공사 사장, 여성구 한국전력공사 협력안전본부장, 양호철 외환은행 호남영업본부장, 신현승 외환은행 부행장) <사진제공=외환은행>


[환경일보] 석진하 기자 = 외환은행(은행장 김한조 / www. keb.co.kr)은 30일 오전 한국전력공사와 전남 나주 소재 한국전력공사 본사에서 '빛가람 에너지론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정부가 추진중인 창조금융 활성화의 일환으로 체결된 이번 '빛가람 에너지론 협약'은 외환은행과 한국전력공사가 공조해 한전 협력기업에 대해 효과적 기술금융 지원을 강화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 협약에 따르면 한국전력공사는 기술력이 우수한 협력기업의 대출신청 정보를 외환은행에 제공하고, 외환은행은 금리 경쟁력이 우수한 'KEB기술금융대출'과 창업후 7년이내 중소기업 앞 지원중인 '기술형창업지원대출' 등의 대출상품을 통해 가장 저렴한 금리와 협력기업에 유리한 조건으로 기술금융을 지원하는 등 한국전력공사의 1차 협력기업 뿐만 아니라 2,3차 협력기업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특히, 나주 에너지밸리 이전기업에 대해서는 공장부지 매입을 위한 시설자금대출 및 운영자금대출을 저리로 적극 지원할 예정이고, 이전기업 임직원들을 위한 주택구입, 생활안정자금대출 등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외환은행 창조금융지원센터 관계자는 “외환은행은 평소 중소기업에 대한 외국환 컨설팅, 설문조사, 간담회 개최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경청, 신상품 개발 및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해 오고 있다” 며 “이번 협약도 기술력은 우수하지만, 담보력이 부족해 운전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고민과 노력으로 기획됐다”고 밝혔다.

한국전력공사의 협력업체라면 누구나 빛가람에너지론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외환은행 (www.keb.co.kr) 및 한국전력공사(www.kepco.co.kr) 의 홈페이지에 추후 게재 될 예정이다.

sjh214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