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스포츠
KB금융그룹,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선수 후원

동계스포츠의 든든한 후원자 KB금융그룹은 여의도 본점에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사진 오른쪽),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선수(사진 왼쪽)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선수 후원 협약식 행사를 진행했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KB금융그룹(www.kbfg.com 회장 윤종규)이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을 후원한다.

KB금융그룹은 여의도 본점에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선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선수 후원 협약식』 행사를 진행했다.

윤성빈은 스켈레톤을 처음 시작한지 3년만인 2014-2015시즌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 (FIBT) 주관 월드컵 시리즈에서 8개 대회에 출전하여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 등 3개의 메달을 획득한 바 있으며, 세계선수권대회에서도 8위에 올라 한국 스켈레톤 역사상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기록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후원을 통해 KB금융그룹은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선수를 3년간 지원하게 된다. KB금융그룹은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2018년까지 국제대회 참가 및 국내외 전지훈련, 장비 등에 필요한 지원을 약속했다.

윤성빈 선수는 "(김)연아 누나와 같이 KB금융그룹의 후원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지원을 받은 만큼 성적으로 보답하는 게 맞는 것 같다. 경기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지켜봐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강신성 회장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둔 시점에서 KB금융그룹의 후원으로 더 좋은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게 됐다”며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금융은 스포츠마케팅의 명가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함께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연아가 고등학교 1학년이던 2006년 후원을 시작하여 10년 동안 그 인연을 이어오고 있으며, 피겨 스케이팅 선수 박소연, 김해진, 피겨 국가대표팀과 피겨 종합선수권대회 후원했다.

 

또한 쇼트트랙 스케이팅 선수 심석희, 쇼트트랙 국가대표팀과 ISU 쇼트트랙 월드컵 및 종합선수권대회 후원, 컬링 국가대표팀 후원 등을 통해 '동계스포츠의 든든한 후원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스켈레톤 윤성빈 선수 후원을 통해 동계스포츠 후원자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함은 물론 스켈레톤 종목을 활용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ksh@hkbs.co.kr

김승회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