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가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의 목적으로 경북 지역 등지의 특산 과일인 사과로 만든 대기업-지역농가 상생협력 주스 ‘내몸사랑 사과사랑’을 출시했다.

 

[환경일보] 박현우 기자 =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가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의 목적으로 경북 지역 등지의 특산 과일인 사과로 만든 대기업-지역농가 상생협력 주스 ‘내몸사랑 사과사랑’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대기업과 경북 지역 등지의 농가와 함께 경제적 이윤과 사회적 가치를 함께 만들고 공유하는 공유가치창출의 취지를 살린 것으로, 지역 농가에는 지역 특산 과일의 매출을 증대하고 롯데칠성음료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해 수익을 창출하는 ‘상생 합작품’이다.

'내몸사랑 사과사랑'은 올해 지역 특산 과일로 만든 ‘제주사랑 감귤사랑’, ‘제철과실 청도홍시’, ‘허니사랑 유자사랑’에 이은 농가사랑 기업사랑 콘셉트의 상생협력 주스다.

이 제품에 사용되는 사과 과즙은 100% 국내산으로 과실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기로 유명한 경북 지역 등지의 사과를 사용했으며, 전량을 경북능금조합을 통해 구입해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했다.

내몸사랑 사과사랑은 달콤하고 상큼한 맛뿐만 아니라 비타민C, 펙틴, 칼륨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사과의 장점을 담아 국내산 사과과즙 50%가 들어있다.

패키지는 푸른 과수원 이미지와 먹음직스럽게 잘 익은 빨간 사과 이미지를 정면에 배치해 제품 특징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하고, '국내산 사과로 달고 맛이 좋습니다' 문구를 넣어 원료의 원산지를 꼼꼼하게 따지는 소비자들도 믿고 마실 수 있도록 했다.

내몸사랑 사과사랑은 여가활동 및 기분전환이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저과즙의 에이드 음료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상생협력 주스인 내몸사랑 사과사랑의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국내 사과음료 시장의 성장세를 이끌고 지역 농가에도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parkhw@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