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하이트진로음료 ‘2016년 디아망 에이핑크 달력’, 배스킨라빈스 ‘2016년 배스킨라빈스 달력’, bhc '2016 bhc 컬러링 다이어리'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연말연시가 다가오면서 식음료 업계의 다채로운 고객 감사 이벤트가 잇따르고 있다. 한 해 동안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업체들이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신년 달력, 다이어리 등의 사은품부터 할인 쿠폰 증정까지 다양한 혜택을 마련한 것이다.

이러한 고객감사 차원의 이벤트는 지출이 많아지는 연말 시즌에 가계 부담을 덜어주고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1년 365일을 함께하는 달력과 다이어리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고 기업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연말연시 대표적인 사은품으로 활용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오는 13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프리미엄 탄산수 ‘디아망’ 제품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2016년 디아망 에이핑크 달력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인 달력은 블링블링 스파클링 워터 ‘디아망’의 광고 모델인 ‘에이핑크’의 다양한 사진으로 꾸며진 2016년 한정판 탁상용 달력으로, 계절별 다이어트를 위한 디아망 활용 팁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무작위로 배송되는 달력에는 에이핑크 멤버별 친필사인이 담긴 달력을 비롯해 멤버 6명 전원이 사인한 달력도 포함돼 있어 고객은 물론 팬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20일부터 패밀리 사이즈 이상 아이스크림 구매 시 2016년 달력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달력에는 2016년에 사용 가능한 4가지 쿠폰과 2015년에 사용할 수 있는 스페셜 할인 쿠폰 1종 등 다양한 할인 및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들어 있어 쿠폰을 챙기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