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사용 시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부여해 주는 티에스 클래리파잉 토너에는 피부 각질층의 아미노산과 유사한 성분으로 아미노 애시드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하고 각질을 케어해 보드랍고 매끈한 피부로 가꿀 수 있게 도와 준다. <사진 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환경일보] 윤지연 기자 =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발생하는 여드름으로 인해 피부고민을 갖는 사람들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성인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에 도움을 주는 병원 시술이나 여드름 케어를 도와주는 화장품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병원 시술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효과가 빠르기 때문에 선호되고 있다. 하지만 한 편으로는 시술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도 많아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셀프 여드름 관리법도 고려할 수 있다.

집에서 좁쌀, 화농성 여드름 등을 관리하는 경우에는 면봉이나 여드름 압출기 또는 직접 손을 사용해 트러블을 제거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잘못하면 상태가 더욱 악화될 수도 있고 자국 및 흉터가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여드름을 제거할 때에는 주변 환경에 의해 각종 세균이 염증에 감염되기 쉽기 때문에 먼저 얼굴을 청결한 상태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집에서 여드름 압출기를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게 되면 염증을 제거한 후에도 피부에 붉은 자국과 흉터가 남게 되는데, 여드름 자국 및 흉터는 오래 방치하면 피부에 색소침착 돼 제거가 보다 힘들어진다.

이러한 여드름 색소침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여드름이 난 부위를 깨끗이 하고 연고나 여드름 전용 화장품 등을 발라 관리하는 방법이 권장된다. 성인여드름 자국 및 흉터가 생겼을 경우에는 여드름 자국 및 흉터 없애는 법에 효과적인 병원 시술 등을 받은 후, 여드름 피부 전용 화장품이나 연고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도 생각해봄 직하다.

병원 시술이나 치료를 받고 난 후에는 여드름 자국의 상처가 아물기 전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이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여드름 자국을 치료한 후에는 유기농, 천연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의 자극을 최대한 줄여주면 집에서 흉터와 자국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천연 추출물 성분 함유 여드름화장품은 대부분 유해성분이 빠진 화장품들로 민감성 피부 타입을 가진 여성, 남성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기도 하다. 천연 추출물 성분 함유 여드름 화장품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유통기한을 확인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랭키닷컴 기능성 화장품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한 브랜드의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여드름과 트러블 발생이 잦은 민감성 피부 타입 기초 케어에 효과적인 토너로 예민한 여성, 남성 피부를 진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특히 이 토너는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의 여드름 화장품으로 건조한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빠르게 공급하면서 얼굴의 유, 수분 밸런스 조절을 기대할 수 있어 20~30대 여성, 남성 기초화장품으로 선호되고 있다.

또한 피부에 사용 시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부여해 주는 티에스 클래리파잉 토너에는 피부 각질층의 아미노산과 유사한 성분으로 아미노 애시드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하고 각질을 케어해 보드랍고 매끈한 피부로 가꿀 수 있게 도와 준다.

여드름 발생이 잦은 사람들은 피부 염증도 쉽게 나타날 수 있는데 얼굴에 좁쌀, 화농성 여드름이 나는 원인은 모공 속에 쌓인 피부 각질과 노폐물 등에서 세균이 번식하면서 생겨나며 흉터를 남길 수 있다.

이에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과 함께 집에서 코와 턱, 인중 등의 피지를 제거한 후 여드름 피부관리에 효과적인 지성 피부용 스킨로션 등의 기초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