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피부에 좋은 폼클렌징으로 깨끗이 세안을 한 후에는 피지 분비를 조절해주는 피지컨트롤 스킨로션과 수분크림 등의 화장품을 사용하면 여드름 염증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진 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환경일보] 윤지연 기자 = 얼굴에 나는 붉은 여드름은 화장을 해도 잘 가려지지 않고 지저분한 자국 및 흉터를 남기기 쉬워 요즘 10-20대의 여자, 남자들은 병원에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 피부관리를 하는 경우가 많다.

병원에 다니면서 여드름을 깨끗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여드름의 원인을 바로 알고 올바른 피부관리 방법에 따라 스킨케어를 하는 것도 필요하다. 청소년과 성인들의 공통적인 피부고민으로 꼽히고 있는 여드름은 부위별로 원인이 각기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과다 피지 분비에 의해 발생한다.

얼굴에 과다 피지 분비의 상태가 지속되면 낭포성과 화농성 등 다양한 종류의 여드름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여자, 남자들의 여드름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먼저 피지를 제거하는 것을 우선시 해야 한다.

번들거리는 얼굴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여드름 피부관리에 좋은 폼클렌징을 사용해 깨끗한 피부 상태를 만드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피지선이 발달돼 있는 코는 과다 피지 분비가 일어나 여드름뿐만 아니라 거뭇거뭇한 블랙헤드가 생기기 쉬운 부위 중 하나다. 이에 폼클렌징과 함께 여드름 타올이나 모공 브러쉬 등의 세안 용품을 사용해 코 피지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가끔 코 피지 없애는 방법으로 여드름 압출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오히려 모공을 넓혀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다. 이에 압출기 보다는 순한 폼 클렌징을 사용해 피지관리를 하는 것을 권한다.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1위로 잘 알려진 화장품 브랜드는 코를 비롯해 얼굴 피지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트러블 솔루션 아크네 클렌징폼을 판매하고 있어 여드름 피부관리에 도움을 준다. 이 화장품 브랜드는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이후로 보다 선호되고 있다.

또한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여드름 예방 의약외품으로서 여드름 피부 좋아지는 법으로 활용해도 도움이 된다. 이 폼클렌징은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이 과잉 피지와 각종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 청결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여드름피부에 좋은 폼클렌징으로 깨끗이 세안을 한 후에는 피지 분비를 조절해주는 피지컨트롤 스킨로션과 수분크림 등의 화장품을 사용하면 여드름 염증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일부 남성들은 클렌징 후 화장품을 바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과다 피지 분비를 발생시켜 여드름 피부관리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스킨케어 순서에 따라 피지컨트롤 스킨로션과 수분크림 등을 챙겨 바르는 것이 좋다.

또한 여드름 피부는 메이크업을 할 때에도 피지컨트롤의 기능이 있는 팩트나 비비크림을 사용해 번들거림 없는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단기간 피부 좋아지는 법으로 병원 치료와 함께 평소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거나 화장품을 사용하면 보다 수월한 피부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얼굴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유해성분이 없는 폼클렌징으로 청결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으며 세안 후에는 피지컨트롤 스킨로션과 수분크림 등의 화장품을 발라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여드름 피부관리법을 찾고 있다면 저자극 폼클렌징과 피지컨트롤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