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림복싱클럽 김정수관장.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체력 증진과 다이어트를 위해 복싱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복싱은 과거에는 과격하고 위험하다는 인식으로 많은 이들이 즐기지 않았던 운동이다.

 

하지만 단시간에 집중력과 지구력을 극대화하여 신체를 단련 할 수 있는 최고의 유산소 운동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남성은 물론 여성들에게도 인기만점 스포츠로 발돋움 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전통 있는 강남역 복싱클럽이 있어 화제이다. 바로 강남역 진흥상가에 위치한 ‘슈프림복싱클럽’으로 전문적인 실력을 갖춘 베테랑 있는 김정수 관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김정수 관장은 아마추어 및 프로선수로 크게 활약 하며 코치를 병행하다가 선수 은퇴 후 본격적인 지도자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김정수 관장은 한국 권투 위원회(KBC) 프로선수, 프로트레이너 자격증은 물론 국가공인자격증인 청소년지도사 2급, 생활스포츠지도자 1급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여러 지자체와 각종 대회에서 수 차례 우수 지도자상을 받으며 두각을 나타내었다.

또한 그는 선수 발굴과 양성, 생활체육부흥에 주력하고 있는데 복싱의 대중화를 위해 독자적인 트레이닝 훈련법을 개발하는 등 국내 복싱 수준을 한 차원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복싱은 폭력적인 운동이라는 인식을 없애기 위해 스포츠정신과 예절을 중심으로 인성교육에도 주력하고 있다. 김정수 복싱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남역 슈프림복싱클럽은 선수와 체대진학의 꿈을 가진 회원들에게는 정통 복싱을 지도하는 한편 취미활동으로 복싱을 즐기는 일반인들에게는 자기 방어 호신 기술과 효과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교육하고 있다. 목적에 맞는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용은 2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강남 다이어트 복싱으로 인기가 많다.

김 관장은 “복싱은 싸움을 가르치는 스포츠가 아니라 사람을 키우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의범절이 중요시 된다”며 “끈기와 집중력으로 극한의 고통도 감내하여 복싱으로 체중감량은 물론 사회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가오는 새해에는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강남역 다이어트 복싱, 강남역 복싱으로 유명한 ‘슈프림복싱클럽’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위치는 강남역 진흥상가에 있으며 문의전화(02-3482-1734)로 자세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pre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