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일대에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복합단지가 조성된다.

 

경기도와 수원시가 수원자동차복합단지 사업시행 인허가를 지원하고 도이치모터스가 선진 자동차매매 및 차량 정비시스템을 도입해 자동차복합단지 조성 및 수원자동차매매협동 조합원 우선 입점을 통한 상생 협력을, 수원자동차매매협동조합은 조합원 입주 지원 등을 추진한다.

현재 수원 및 인근 지역은 현재 약 10개의 소규모 중고차매매단지가 난립돼 있는 실정이다. 그럼에도 수원중고차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중고차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다.

 

수원지역의 업계 내 판매량을 보면 2014년 약 9만3298대로 경기도 조합 내 40.5%의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처럼 수원중고차매매시장은 중고차에 특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정비서비스, 차량정보 등이 정립이 잘 되어 있어 중고차 구매의 메카로 불리고 있는데,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한 문의도 활발하다.

특히 믿을만한 중고차업체로 알려진 굿모닝총각들은 중고차 거래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제휴 공업사를 통해 거래 전 무상 점검을 시행하고 있어 수원지역을 넘어 인천중고차, 강원도, 부산 등에서도 방문할 정도로 각광을 받고 있다.

굿모닝총각들은 이러한 인기요인으로 한번도 허위매물을 판매한적이 없으며, 매물이 다양한 점을 꼽았고 또, 전국 157개의 협력 공업사를 통해 구매 후에도 1년 또는 10,000km 이하 주행 시 정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도 원인으로 지목했다.

허위매물없는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굿모닝총각들(http://www.goodmorningguys.co.kr)에서는 실시간 매물 조회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매매후기와 중고차 문의상담을 받을 수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