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에프 슈퍼 바머 수더 데이 포 맨은 스킨과 로션의 기능을 함께 가진 남성 전용 기초 화장품으로 EGF 성분이 피부 보호와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준다. <사진 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환경일보] 윤지연 기자 =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부쩍 많아진 요즘 남자들은 겟잇뷰티에 나온 스킨로션을 구입하는 등 피부 관리에 큰 신경을 쓰고 있다. 또한 예전에는 대부분의 남자들의 직접 화장품 매장에 방문해 제품을 구입하는 것을 부끄러워했지만 최근 들어서는 피부 관리실에 들러 피부 치료 및 기초 화장품의 사용을 상담 받는 남성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남자들의 피부 타입은 여자와 다르기 때문에 사용해야 할 기초 화장품과 피부 관리법이 조금씩 다른 편이다. 이 때문에 남자들은 스킨로션을 구입할 경우 남성 전용 화장품 브랜드의 제품 중에서 고르는 것이 피부 관리에 보다 효과적이다.

남자 지성피부 타입에는 피지 컨트롤 효과가 있는 기초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
남자들의 얼굴은 대부분 지성 피부 타입으로 피지가 과잉 분비 돼 트러블, 여드름이 쉽게 발생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10, 20대 남자들은 피지 분비 활동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지기 때문에 피지 흡착 기능이 뛰어난 천연스킨로션 등의 기초 화장품을 통해 지성 피부를 관리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지성 피부 타입에 적합한 제품은 남자 화장품 브랜드에 스킨로션, 에센스 등 다양한 종류로 출시 돼 있으며 피지 컨트롤의 효과가 기본적으로 포함 돼 있다.

일반 남성들과 같이 얼굴에 많은 피지량이 분비되지만 건조함을 느끼는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는 천연 남성 스킨로션을 바르면서 가벼운 사용감의 수분 크림을 추가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와 같이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는 수분 에센스, 크림과 같이 피부 보습 성분이 풍부한 화장품 종류를 필수적으로 발라야 하며 기초 화장품을 바르는 올바른 순서에 따라 사용해야 한다.

남자 기초 화장품을 바를 때는 스킨로션, 에센스, 크림 순서에 맞추면 되는데 많은 종류의 화장품을 사용하기 번거롭다면 겟잇뷰티에서 소개 돼 주목 받은 바 있는 남성 올인원 세트 제품도 권할 만하다.

붉은 트러블 발생이 잦은 남성의 지성 피부에는 화이트닝 케어와 얼굴 모공 관리가 필수
지성 피부를 가진 남자들은 울긋불긋한 트러블로 인해 겟잇뷰티 화이트닝 제품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화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화장품은 스킨로션, 에센스 등 다양한 종류로 출시돼 있다. 그 중에서도 자극이 적은 수입화장품이나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국내 남성 미백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랭키닷컴 기능성 화장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세포라에서 단독 브랜드 존을 오픈해 판매하고 있는 베스트 상품에 선정된 브랜드의 이지에프 슈퍼 바머 수더 데이 포 맨은 스킨과 로션의 기능을 함께 가진 남성 전용 기초 화장품이다.

스킨로션세트 기능을 한꺼번에 해결해 주는 이 남자 올인원 화장품은 EGF 성분이 피부 보호와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선물로도 선호되는 제품이다.

하얀 피부 톤으로 개선하기 위해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남자들은 피지 컨트롤 기능이 있는 미백 스킨로션, 수분 크림 등을 사용해 더 이상 트러블이나 블랙헤드가 생겨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도 좋다.

칙칙한 남성의 피부 톤은 트러블, 여드름뿐만 아니라 블랙헤드도 주요 원인이 될 수 있는데 블랙헤드는 코 모공 관리를 제대로 해 주지 않을 경우 생겨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블랙헤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남자 피부 모공 안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피부과 전용 클렌징 제품으로 얼굴을 청결하게 해준 뒤 모공 수축 팩이나 피지 케어에 좋은 화장품으로 관리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 특히 지성 피부 타입을 가진 남자들은 모공이 잘 생기는 티존 얼굴 부위에 피지 컨트롤 화장품을 집중적으로 발라 블랙헤드 없는 환한 피부 톤으로 가꿔 보도록 하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