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민원 응대요령 교육으로 양질의 복지서비스 계기 마련



[울진=환경일보] 김시기 기자 =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 16일 사회복지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강력민원 응대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복지 담당 공무원에 대한 분풀이성 폭력행사가 용인 한도를 벗어나 신체적인 위험과 더불어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작용함에 따라 강력민원이 발생할시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됐다.

울진경찰서 수사과 김광호 팀장이 강사로 초청되어 업무를 하면서 겪을 수 있는 불법행위에 대한 정의와 더불어, 강력민원이 발생 했을 때 위법행위에 대한 판단, 신고요령, 법적인 절차 등의 설명과 실례를 통해 강력민원에 대해 엄정 대처방법 등이 주요 내용이다.

임광원 울진군수는 “희망나눔과와 읍면 희망복지팀 직원이 이번 교육을 통해, 강력 민원으로 인한 불필요한 에너지소모를 방지하여 복지서비스 제공에 집중하고, 활기차게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함과 더불어 저소득층 보호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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