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얼마 전, TV프로그램에서 대다수의 훈제연어는 가짜 훈제연어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방송해 큰 논란을 일으켰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훈제연어는 훈제액에 연어를 담그거나 연어살에 정제수를 인공적으로 주입하는 인젝션 방식으로 염지한 것이라고.

이와 같이 건조과정을 생략하고 포장되어 시중에 유통된 훈제연어는 가열과정을 거치지 않은 말 그대로 ‘날 것’이다.


때문에 훈제연어 제품에서 기생충이 발견되거나 리스테리아균 및 대장균에 감염되기 쉽다.

반면, 진짜 정통방식 그대로 훈제연어를 만들어 제공하는 업체가 있어 화제가 되고있다. 그곳은 바로 연어맛집 ‘메종에스코피에’로 이곳에선 소금에 절인 연어를 물로 잘 닦아내어 건조한 뒤 나무연기로 훈연하는 기본적이고 정통적인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셰프가 직접 손질한 숙성된 연어를 훈제박스에 넣어 30도 이하의 온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더불어 훈연으로 은은한 향까지 더해 완벽한 연어요리를 만들어낸다. 그 동안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었던 훈제연어의 인공적인 스모크향 분말과 MSG를 첨가하여 만든 연어와 차원이 다른 맛을 선사하며 진정한 연어맛의 신세계를 열어주고 있는 것.

신사동엔 연어 무한 리필집이 넘쳐나고 있지만 이곳 연어맛집 ‘메종에스코피에’에선 장병동 셰프의 자부심으로 뚝심있게 100% 핸드메이드 훈제연어를 만들어 제공하여 평소 김상중, 남희석, 서경석 등 탑스타 연예인들이 즐겨 찾을 정도로 유명한 연어 전문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다른 곳들과 다르게 100% 생연어를 직접 손질하여 요리까지 제공하는 신사동 연어맛집 ‘메종에스코피에’. 이곳 연어요리를 맛 본 연어마니아들 사이에선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고 있으며 강남술집,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을 찾는 고객들에게도 꾸준한 예약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강남맛집 ‘메종에스코피에’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519-13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02-516-1177) 혹은 홈페이지(http://maisonescoffier.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