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취업 및 직장생활 유지를 대신해 창업에 뛰어드는 이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이들이 창업에 발을 들이다 보니 아이템 중복률이 높아지고 있으며, 같은 아이템 간 과도한 경쟁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

이에 자신만의 차별성 및 독특한 생존 전략을 갖춘 아이템만이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고 있으며, 그 중 디저트카페 ‘어메이징그레이스’가 인기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국내 디저트시장은 크게 성장하고 있다. 때문에 일반 커피전문점들도 조각 케이크 및 기타 디저트류를 일부 취급하고 있으나 가격이 비싸 디저트 마니아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키기엔 역부족이다.

디저트마니아들은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디저트를 즐기기를 선호하는데 ‘카페 어메이징그레이스(카페 에이)’에서는 13가지 케이크와 총 6가지의 신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카페 어메이징그레이스’만의 차별성이자 디저트카페 창업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이유다.

창업 문의가 전국 곳곳에서 이어짐에 따라 본사는 전국 지사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계자는 “전국 가맹점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수도권 3지역을 포함해 경남, 경북, 전남, 전북, 충남, 충북, 강원도 등 전국 각지에 지사를 모집 중에 있다”며, “지사가 세분화되면서 설립비가 낮아지게 됐고, 4천만원이면 지사 설립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소자본창업아이템 ‘카페 에이’의 전국 지사는 담당 지역 내 가맹점의 영업 및 관리를 도맡아 하는 슈퍼바이저(SV)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지사에서 직접 가맹점을 오픈할 경우 평균 1000~2000만원의 수익이 발생하는 만큼 지사 설립 후 1~2개의 가맹점만 오픈 해도 초기투자비용을 회수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는 점,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하에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 가맹점 1개 당 월 50만원 가량의 물류수익 발생으로 보다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현재 ‘카페 에이’는 높은 창업성공률을 자랑 중에 있다.

무제한 디저트카페 ‘어메이징그레이스’는 최상의 고객만족도를 위해 신메뉴 및 시스템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지사 모집 및 소자본창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1899-9773)로 문의하면 된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