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서효림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구암리, 복합문화공간55 안에 위치한, 99뮤지엄 소속 세계적인 핑거페인팅(지두) 화가 GuGu kim(구구킴) 씨가 스콥바젤뉴욕아트페어에 참가한다.

스콥바젤뉴욕아트페어는 매년 스위스 바젤, 미국 마이애미,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글로벌 컨템포러리 아트페어 중 하나로, 뉴욕에서도 명성있는 갤러리들이 참여하는 수준 높은 전시행사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신선한 작가들을 찾아 몰려드는 세계의 많은 컬렉터·미술 관계자들이 독창적인 작가를 홍보, 발탁하는 기회로 가치있는 전시회다. 올해 스콥바젤뉴욕아트페어는 3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뉴욕 스콥 페빌리언에서 진행된다.

GuGu Kim 작가의 스콥바젤뉴욕아트페어 참가는 도쿄 긴자갤러리와 교토갤러리의 특별 기획전 형식으로 스콥바젤뉴욕아트페어장에 전시된다.

전시작품은 GuGu kim의 모노톤핑거페인팅의 대표작 순수(純粋) 200号 대작으로 그외 인생의 반 시리즈와 색시의 대명사 양귀비의 땀스러운 여심을 표현한 작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숯,목탄,파스텔,석채가루등을 사용하여 손가락으로 찍고, 문지러가면서 음과 양을 그려내는 독특한 방법으로 세밀하게 켄버스에 채색해가는 기나긴 작업과정을 거친 독창적인 창작물을 선보이는 만큼, 이번 뉴욕스콥바젤 아트페어에서는 한국미술의 독보적이고 경쟁력있는 신 한국화(핑거페인팅)의 면면을 보여주게 될 것이다.

New-york Scope Art Fair
S PE OFFICES
45 Main Street, Suite 846
Brooklyn, NY 11201
P +1 212-268-1522 F +1 718-666-3711


shr821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