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직장인 남성 박 씨(42)는 요즘 몸 상태가 말이 아니다. 마주치는 사람마다 어디 아픈 것이 아니냐며 걱정할 정도로 안색까지 엉망인 상태지만, 회사 일에 차질을 빚을 수는 없어 컨디션이 좋지 못한 몸을 이끌고 오늘도 업무에 열심이다. 그러나 감기에 비염증상까지 겹쳐 괴로운 몸 상태에 업무가 제대로 될 리 없을 터. 아무리 일에 집중하려 해도 계속 흐르는 콧물과 끊이지 않는 재채기 탓에 머리까지 지끈지끈 아파온다. 이처럼 벌써 환절기 질환에 시달리게 된 박 씨는 평소 건강관리에 소홀했던 것에 대해 후회하고 있다.

감기, 알레르기 비염, 안구건조증과 같은 눈 질환 등 환절기에는 각종 질병이 기승을 부린다. 이처럼 환절기 건강이 위협 받는 것은 역시 면역력 저하가 큰 원인이다. 때문에 환절기에는 평소보다 면역력 강화 및 안정을 통한 건강관리에 유념해야 한다.

때문에 환절기 면역력 강화를 위한 방법을 찾아 나선 이들이 많다. 자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가족 등 소중한 이들의 건강을 위해 면역력에 좋은 음식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 중인 것. 특히 바쁜 일상 속에 건강관리를 위한 다른 방법을 실천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어서 건강관리식품에 눈길을 보내는 직장인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식품은 ‘홍삼액’이다. 홍삼액은 큰 효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보관 및 휴대와 복용이 간편하기 때문에 직장인, 주부, 학생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즐겨 찾는 건강관리식품이다.

그러나 홍삼액을 선택할 때는 신중을 기하는 편이 좋다. 맛이나 색을 내기 위한 불필요한 성분이 들어있는 경우도 있고, 홍삼액가격도 다양하기 때문에 아무 제품이나 선택할 수는 없는 것. 이에 믿을 수 있는 홍삼액 제품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만약 자신과 가족의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해 홍삼액 제품을 찾고 있다면, 생산자부터가 ‘가족을 위해 만든 홍삼액’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아들의 이름을 걸고 인삼농사를 짓고, 직접 홍삼액을 달이고 있는 ‘원준이네인삼밭’은 가족이 먹기 위해 만들던 홍삼액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농부가 직접 인삼농사•홍삼액제조•판매
원준이네인삼밭은 금산, 진천, 음성 등 넓은 인삼밭에서 농사짓고 수확한 질좋은 인삼으로 홍삼액을 만든다고 알렸다. 눈여겨볼 것은 농부가 직접 재배, 수확, 홍삼액 생산의 전 과정을 책임지고 있다는 점. 이렇게 생산된 홍삼액은 10년 이상 된 단골손님들은 물론 온라인쇼핑몰을 통해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원준이네인삼밭 측에 따르면 초정리 맑은 물로 홍삼액을 달여 가족에게 먹이던 홍삼액의 정성 그대로를 제품에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들의 이름을 내건 만큼 정직한 제품 생산에 한 순간도 소홀하지 않은 것이 이들의 자랑거리다.

김경숙 대표는 “원준이네인삼밭 홍삼액은 직접 농사지은 인삼과 초정리 맑은 초정광천수 말고는 화려한 맛을 내기 위한 어떤 첨가물도 사용하지 않고 있다. 시중 홍삼액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액상과당, 당귀농축액, 구연산, 감초농축액 같은 것들이 들어가지 않은 소박한 맛이지만 어느 제품에도 밀리지 않는 홍삼액 효능을 갖추고 있다고 자부한다.”고 전했다.

실제 원준이네인삼밭의 홍삼액에 사용되는 원재료 홍삼의 품질은 뛰어나다고 알렸다. 즉 원준이네 가족이 농사짓고 있는 인삼밭은 금산, 진천, 음성에 걸쳐 약 6만 평에 달하며, 자연이 키운 5년 근 수삼이 수확되어 홍삼액에 사용되고 원재료들은 비옥한 토양과 맑은 물이 흐르는 환경에서 자라 그 품질이 뛰어나다는 것.

김 대표는 “수확한 5년근 수삼을 껍질을 벗기지 않고 장시간 증기로 쪄서 건조시켜 예쁜 갈색의 홍삼을 만든다. 또 찌는 과정에서 생것의 독이 사라지고, 사포닌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만들어진다. 김 대표 부부는 일주일에 2번 씩 농사지은 인삼 중 좋은 것들만 골라 홍삼을 만든다. 이어 부부가 직접 92시간을 곁에서 지켜보며 홍삼액을 달이고 있다.”고 알렸다.

이어 김 대표는 “많은 분들이 원준이네 가족이 열심히 만든 홍삼액을 통해 환절기 건강관리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홍삼액을 통해 항암효과, 면역력증진, 혈소판응집억제, 혈압 및 동맥경화 예방, 간 보호, 노화 방지 등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준이네인삼밭의 모든 제품은 인터넷 홈페이지와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