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주식회사 마뱅코리아에서 이태리 프리미엄와인을 새롭게 런칭하며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선보이고 있다.

㈜마뱅코리아(구.와인포유마불)는 20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Riunite(리유니트)라는 이탈리아 북부 칸틴 에밀리아 로마냐주 지역의 스파클링와인으로 전 세계 와인생산 4위인 와이너리 Riunite&CIV의 리유니트를 국내 와인시장에 독점 수입 및 유통을 하고 있는 국내 최초 와인 수입사이다. 칠레, 스페인 등 다양한 국가에서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와인들을 엄선하여 수입 및 유통 중에 있다.

최근 부담 없이 식 중으로 즐길 수 있고 음식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이태리 프리미엄와인(마우리치오 비 말티노 리파쏘 발폴리첼라 디오씨 클래시코 슈페리어 및 카사토 디 멜찌 살리체 살렌티노 디오씨 리제르바)과 스페인 테이블 와인(도마 미디엄 바디의 레드 드라이 및 엔베로 풀바디의 드라이 레드)을 수입하고 있으며, 좀 더 풀바디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엔베로 풀바디 와인이나 발폴리첼라를 추천한다.

이태리 프리미엄와인 마우리치오 비 말티노 리파쏘 발폴리첼라 디오씨 클래시코슈페리어는 2015년 DECANTER_WORLD WINE AWARDS_BRONZE(동메달) 수상한 와인으로 강렬한 루비빛을 띠며 아몬드의 향을 떠올리게 하는 섬세하고 풍부한 향을 지니고 있다. Corvina, Molinara, Rondinella 이 세가지 포도품종으로 제조되어 쓴 맛과 드라이한 맛의 균형이 잘 어우러진다.

카사토 디 멜찌 살리체 살렌티노 디오씨 리제르바 또한 마찬가지다. DECANTER_WORLD WINE AWARDS_BRONZE(동메달) 수상경력이 있으며 강렬한 레드빛과 보라색 음영으로 오렌지색을 띠고 있는 특징이 있다.

강렬한 포도주 향을 지니고 있는 와인으로 숙성과정은 베럴통에서 24개월 숙성한 후 12개월 동안 스테인레스 스틸 탱크에서 저장된다. 이렇게 숙성된 와인은 드라이한 맛과 부드럽고 따뜻한 맛의 조합을 이룬다.

스페인 테이블 와인 도마 미디엄 바디의 레드 드라이 같은 경우에는 보라빛이 감도는 생동적인 색을 띠며 플로랄향과 잘 익은 과일, 아몬드, 바닐라와 카라멜 향을 선사하는 좋은 퀄리티의 포도 품종들로 만들어진 와인이다. 또한 스페인 테이블 와인 엔베로 풀바디의 드라이 레드는 보라빛을 띠며 라즈베리 향을 머금고 있는 와인이다. 과일에서 나는 신맛과 타닌이 잘 어우러진 풀바디를 선사한다.

㈜마뱅코리아(구.와인포유마불)의 김민재 대표는 “천연 스파클링와인 리유니트는 합성 보존료(소르빈산)를 사용하지 않아 인체 유해가능 성분이 없으며, 드라이와인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천연 스파클링 와인으로써, 산뜻하고 깔끔한 맛에 가격도 부담되지 않아 20~30대 분들에게 건강하고 기분 좋게 마실 수 있는 와인으로 추천한다. 또한 와인 선물로도 반응이 좋은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리유니트와인들은 홈플러스와 갤러리아(진주점)에서 다양한 사이즈(187ml, 750ml, 1.5L, 3L)를 판매 중에 있다. 앞으로 소비자들이 ㈜마뱅코리아의 건강한 와인, 좋은 와인들을 더 많은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천연 스파클링 리유니트 와인을 비롯해, 프리미엄 와인, 그 외 ㈜ 마뱅코리아의 와인을 마실 수 있는 장소 또는 이벤트, 제품 정보를 보다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 또는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및 카카오톡 옐로우아이디 친구추가를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