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석진하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조해영)은 4월14일(목)부터 15일(금)까지 이틀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산지조직화 실무향상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산지조직화 실무향상 과정은 통합마케팅조직 실무자와 참여조직의 농가조직화 담당자, 그리고 생산자들의 산지조직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신설한 과정이며 산지조직화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을 시작으로 산지조직화 프로세스, 국내외 우수사례 소개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양파 공선출하회 조직을 성공적으로 육성함으로써 판매를 확대시킨 변산농협과 토마토의 도내 APC 수직계열화를 통한 유통업체 중심 납품전략으로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한 강원농협연합사업단 등 산지조직화 모범사례 담당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주요 교육대상은 통합마케팅조직 실무자 및 참여조직의 농가조직화 담당자, 생산자로 선착순 모집 중이다. 교육은 총12시간으로 이틀간 진행되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돼 1만6천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교육운영부로 하면 된다.

sjh214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