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환경일보] 신동렬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 LINC사업단은 22일 오후 5시까지 ‘2016 창업동아리’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창업 아이템 개발비 지원, 창업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한 창조적 동아리를 육성하고, 창업을 위한 아이디어 개발 및 지식재산권 창출이 목표다.

이번 창업동아리 지원 형태는 교내동아리(충북대학교 재학생으로만 구성된 팀)와 연합동아리(충북대학교 및 타 대학교 학생과 연합으로 구성된 팀)로 구분된다.

동아리는 최소 1인 이상으로 구성해야 하고, 동아리의 아이템 업종은 ▷그린에너지 ▷바이오 정보 ▷기타 등이다.

단 교내 타 사업 또는 창업지원단과 중복지원은 안된다.

창업동아리에 지원하는 동아리는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참석 ▷창업컨설팅 연 3회 이상 진행 ▷LINC사업단 주관 행사 참석 등의 필수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지원 동아리는 충북대학교 내 동아리방을 보유 또는 보유 예정이어야 한다.

선발은 ▷전공융복합동아리(이공계와 인문계) ▷타 대학 연합 동아리 ▷특허출원 및 창업 의지 유무 등을 우대하며 약 20팀을 모집한다.

창업동아리에 선발된 팀은 팀당 약 300만원 이내에서 아이템개발비(80%)와 운영비(20%)가 지원된다.

창업컨설팅 비용(5만원/시간, 3회 이상 진행)을 지원하는 등의 혜택도 있다.

창업동아리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은 충북대학교 홈페이지(www.cbnu.ac.kr)에서 창업동아리 지원 신청서를 내려받아 충북대학교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로(E9-906) 직접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충북대학교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 전화(☎043-261-3529) 또는 2016 창업동아리 모집 담당자 이메일(saebom@cbnu.ac.kr)로 하면 된다.

news7220@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