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영등포구,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개최
[환경일보] 석진하 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21일 영등포아트홀에서 기념식과 공연 등이 어우러진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날(4.20)을 기념해 장애인들에게 무용과 연주 등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을 선사하기 위해 구립 영등포구 장애인사랑나눔의집이 주관해 마련됐다.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은 지역 내 장애인 5백여명과 장애인 복지 관련 시설 30여 단체를 초청해 오후 1시부터 두 시간여에 걸쳐 진행된다.

우선, 영등포문화원 한마음 예술단이 출연하는 콘서트에서는 ▷가야금 병창 ▷판소리 흥부가 ▷한국무용 ▷플루트 연주 ▷마술쇼 ▷소프라노 성악공연 ▷합창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공연은 장애인을 위해 재능 기부로 꾸며져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어서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복지에 이바지하고 장애인 사회참여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 7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행사장 바깥에서는 특별한 행사 부스도 운영된다. ‘휠체어 수리 부스’에서 이 날 하루 장애인을 위해 무료로 휠체어를 고쳐주며, ‘운동 부스’에서는 보건소의 물리치료사와 운동처방사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가르쳐 주기도 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자립 의지와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우리 사회가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 없이 모두가 어울려 살 수 있도록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sjh2141@hkbs.co.kr

석진하  sjh214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진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백혈병 백신개발 후원을 위한 '한국·벨기에 국제아트교류 특별전' 개최
“비오는 날 캠핑할 땐 조심하세요”
[포토] 수도권 지자체 대상 ‘그린뉴딜 및 탄소중립’ 사업설명회
[포토] 그린피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포토]대벌레 방제지 현장 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