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판다월드 개관식



[용인=환경일보] 이성재 기자 = 에버랜드를 운영하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김봉영)은 지난 21일 국내 유일의 희귀 동물 판다 체험공간 ‘판다월드’의 개관식을 갖고 오후 1시부터 일반에 본격 공개했다.

오전 10시 에버랜드 내 뽀로로극장과 판다월드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연만 환경부차관, 배종인 외교부심의관,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을 비롯한 판다 도입을 위해 여러 지원을 펼쳐온 정부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판다월드의 개관을 축하했다.

또한 중국에서 국가임업국 탄광밍(谭光明) 사장(차관급), 추궈홍(邱國洪) 주한 중국대사 내외, 천하이(陈海) 외교부 부사장, 리칭원(李青文) 야생동물보호협회 부비서장 등 중국측 대표들도 개관식을 축하하기 위해 직접 참석, 판다를 통한 한중 우호의 의미를 더했다.

이 자리에는 에버랜드를 운영하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김봉영 사장을 비롯해 삼성 중국전략협력실 장원기 사장,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 등 삼성 사장단들도 함께 했다.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축사를 통해 “지난해 한중 양국의 인적 교류는 1000만명을 넘어설 정도로 성장했다”면서, “판다 커플 아이바오와 러바오가 양국 간 2000만명 교류의 문을 더욱 활짝 여는 친선대사 역할을 다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가임업국 탄광밍 사장도 인사말에서 “한국 국민들이 아이바오와 러바오를 따뜻하게 환영해 준 데 대해 감사하다”고 전하며, “판다들이 양국 우호 증진의 교량과 같은 존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개관식을 주관한 김봉영 사장(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환영사에서 “에버랜드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판다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입체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삼성전자의 첨단 IT 기술을 결합해 세계 최고 수준의 판다 체험의 장을 조성했다”면서, “올해 에버랜드 개장 40주년을 판다월드를 찾는 국내외 고객들이 좋은 추억을 더욱 많이 만들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gado333@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