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상가들이 테라스형으로 설계되면서 조망권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 내의 제1종일반주거지역 근생33-106에 위치한 파케이드 스타가 분양 중에 있다.

지하4층~지상3층 규모에 37대의 주차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상가는 3면형 개방형 상가로 설계하여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건물 전체의 80%이상을 유리외벽으로 시공하여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호수공원과 바로 연결되는 스트리트형 테라스 설치로 수변상가 블록에 유일하게 6M의 공원 보행자 통로가 있어 이용객들의 진입이 편리하다. 또한 충분한 채광과 환기가 가능한 내부 썬큰 설계로 호수공원에 걸맞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8월 SRT 동탄역 개통으로 강남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며, 인덕원~수원 일반철도(예정), 제2경부고속도로(예정),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GTX동탄역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이어지면서 수도권 광역교통망을 구축해 접근성을 확대 중에 있다.

‘파케이드 스타’ 사업지 뒤에는 공동주택 706세대, 앞에는 공동주택 1,083세대와 868세대, 문화복합시설까지 위치해 있어 탄탄한 수요층을 선보인다. 완성 후 약 18만 명의 종사자가 근무하는 동탄 테크노밸리도 가깝다. 차량 이용 시 20분이면 도착이 가능해 테크노밸리의 수요도 자연스럽게 모일 것으로 보인다.

동탄신도시의 문화적 랜드마크인 동탄호수공원은 사람들의 입소문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많은 방문자들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파케이드스타’는 중도금 무이자 융자혜택으로 상가 분양을 받는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이고 합리적인 분양가로 개별창고와 테라스 여유공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2016년 4월 중 오픈 예정이며, 호수공원 인근 상가 중 가장 빠른 준공으로 업종 선점이 가능하다. 이어서 바로 옆에 주차장이 확보된 8블럭의 ‘파케이드 스텔라’를 분양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651-1513에 위치한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