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모금전문가 교육


[평택=환경일보] 윤진국 기자 = (재)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홍규)은 지역 사회복지사 역량강화교육의 일환으로「모금전문가」전문교육을 4월 21일(목)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4월 28일(목)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팽성복지타운 102호에서 실시한다.

○ (재)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홍규)은 지역의 복지정책에 발맞추기 위해 관내 복지 현장에 있는 (예비)사회복지사, 복지전담공무원들을 대상으로 3회기「모금전문가」 전문 분야별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

1회기 모금전문가 교육은 4월 6일(수) 도움과 나눔 이원규대표의 ‘원활한 모금을 위한 조직에서의 각각의 역할과 트렌드 파악’과 ‘성공적인 모금을 위한 모금 전략’이라는 강의 내용을 45명의 지역 사회복지사들이 수강하였다.

2회기 교육은 4월21일(목)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모금가클럽 이용수대표의 ‘기부자에 대한 이해와 개발, 관계강화 전략’과 ‘마케팅 트레이닝’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사회복지사 50명이 참석하여 수강하였다..

3회기 교육은 4월28일(금)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가치혼합경영연구소 김재춘소장을 강사로 ‘기관상황에 따른 모금전략 기획 및 성공적인 기획안 작성과 사례’와 ‘기부요청 노하우 및 성공요소’ 등의 내용으로 강의 할 예정이다.

5월에 있을, 복지시설 컨설턴트 교육은 5월 6일(금), 13일(금), 20일(금) 매주 금요일마다 한국복지경영연구소 강종건원장을 강사로 컨설팅을 통한 변화경영의 필요성, 컨설팅 이해와 역할, 사회복지사업의 시장성과 경영컨설팅의 적용영역, 조직진단 및 환경분석 실무, 컨설팅에 따른 변화경영 성공사례 및 정책과제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6월에 있을, 사례관리 교육은 6월 10일(금) 숭실대학교 유서구사회복지학부교수, 15일(수) 화성시무한돌봄센터 김병진팀장, 22일(수) 한국장애인시설협회 황규인부회장을 강사로 지역복지활성화를 위한 사례관리 발전방향, 사례관리 개입기술 및 실습, 사정과 사후관리의 중요성, 사례관리 성공담 및 기관별 사례발표, 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의 효과적인 운영전략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평택복지재단 서준호정책지원실장은 “평택시 복지정책의 일환인【평택행복나눔본부】의 활성화 등 市 나눔정책에 발맞추어 지역시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모금전문가」교육뿐만 아니라 4월26일(화) 오후 5시부터 평택역에서 나눔인식캠페인 등을 권역별로 지속적으로 실시하고자 한다.” 며 바쁜 사회복지 현장이지만 지역복지의 질 높은 역량강화를 위해 사회복지사들의 많은 참여를 요청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역량강화 교육 신청과 관련해서는 복지재단 홈페이지(www.ptwf.or.kr)에서 다운 받아 신청서를 접수(팩스031-618-8644)하고, 정책지원실(031-650-2607)로 문의하면 된다.

hermes.youn@gmai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