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골목길 테마 투어

[수원=환경일보] 이성재 기자 =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배민한)에서는 지난 21일 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와 함께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붐 조성을 위한 수원화성‧골목길 테마 투어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행궁동 주민센터 총괄팀장의‘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행궁동에서 준비 중인 사업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행궁동 벽화골목, 전통식생활체험관 및 성곽 걷기 등 골목마을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진행됐다.

행궁동 역사路의 골목여행 진행을 맡은 골목마을 해설사는 지난 해 행궁동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으로 진행 된‘행궁동 골목마을해설사 양성교육’을 통해 양성되었으며, 올 한해 수원화성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위해 봉사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사무국장은 그동안 무심코 걸었던 행궁동을 골목마을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체험하니 행궁동의 역사와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의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배민한 팔달구청장은 “수원화성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관광상품을 개발해준 행궁동 직원들의 감사하다”라며 “행궁동 역사路의 골목여행 프로그램 뿐 아니라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gado333@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