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환경일보] 한이삭 기자 = 자원순환의 날(9월6일)을 앞두고 자원 재활용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7월11일부터 8월19일까지 ‘제1회 에코에코 전시창작물 및 UCC&웹툰 공모전’이 개최된다.

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사장 김진석)과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심무경)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자원의 재활용과 분리배출을 주제로 한 순수 창작물로 초등학교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응모부문은 ‘전시창작물 및 UCC/웹툰’으로,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Ecoeco.c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제조합(KPRC)과 유통지원센터(KORA)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공모전 응모는 UCC의 경우 20초 이상 3분 이내 분량, 웹툰은 8컷~12컷 스토리라인이 완결된 형태여야 한다.

또한 전시창작물은 ▷금속캔 ▷종이팩 ▷페트병 ▷플라스틱 ▷유리병 ▷발포합성수지(스티로폼) 등 6개 포장재를 이용해 만든 작품으로, 접수는 실물작품을 촬영한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부문별 최우수 작품에는 환경부장관상과 부상으로 각각 1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밖에 공제조합 이사장상, 유통지원센터 이사장상 등을 포함 38명의 입상자에게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 입상작품의 저작권과 활용권은 주최 측에 귀속되며 향후 전시, 홍보는 물론 교육자료로 활용된다.

응모작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8월26일 수상작을 발표하고 시상은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