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개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7월 브랜드 평판을 조사하였다. 2016년 6월 18일부터 2016년 7월 19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2,678,5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찾아냈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2016년 7월 리조트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용평리조트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리조트 브랜드중에서 휘닉스파크, 곤지암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용평리조트, 한화리조트, 오크밸리, 무주덕유산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켄싱턴리조트, 리솜리조트, 금호리조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개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7월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2016년 6월 18일부터 2016년 7월 19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2,678,50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찾아냈다. 지난 6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05,289개보다 21.46% 증가한 모습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했다

1위, 한화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000 소통지수 274,329 소셜지수 289,043로 브랜드평판지수 765,37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42,444보다 72.99% 상승했다.

2위 용평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900 소통지수 199,188 소셜지수 29,116로 브랜드평판지수 409,20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35,605보다 23.60% 하락했다.

7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화리조트, 용평리조트, 하이원리조트, 휘닉스파크, 곤지암리조트, 오크밸리, 금호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켄싱턴리조트, 리솜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한화리조트 브랜드평판지수가 급등한 가운데, 용평리조트와 하이원리조트가 소비자들의 브랜드소비량이 높았다. 특히 한화리조트의 I.THE.WAR 이벤트가 소비자들의 공유를 크게 만들어낸 것으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리조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6월 18일부터 2016년 7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