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동남권역 신흥 주거지인 수원시 권선구 곡반정동 116-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수원 명당골 코오롱하늘채’ 아파트가 조합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환경일보] 윤지연 기자 = 수원 동남권역 신흥 주거지인 수원시 권선구 곡반정동 116-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수원 명당골 코오롱하늘채’ 아파트가 조합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1단지와 2단지를 합쳐 총 3,347세대(예정)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 브랜드타운으로서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 지어지게 된다.

이 아파트의 사업지는 삼성디지털시티와 수원시청이 인접한 대규모 개발지로 삼성로지텍, 신동택지개발지구 등이 조성 중인 주거 밀집지역이다. 1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2~15층 21개동, 총 1,458세대 규모로서 조합원 모집이 빠르게 마감된 상황이다.

2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2~15층 28개동 총 1,889세대 규모의 중소형아파트로 단지는 59A 319세대, 59B 147세대, 59C 45세대, 74A 534세대, 74B 330세대, 84A 306세대, 84B 208세대 등 7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조합원 자격 조건은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자 및 세대주다. 무주택자나 전용 85㎡ 이하 소형주택 1채 소유 세대주면 가능하다. 명당골 코오롱 하늘채의 준공은 2019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으며 자금관리는 현재 분양 물량만 전국적으로 28개 현장을 맡고 있는 신탁회사 아시아신탁이 담당한다.

입지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빅마켓, 홈플러스, 메가박스, 동탄 메타폴리스, 갤러리아 백화점, AK플라자 등 대형할인점 4곳과 복합쇼핑몰 2곳을 차량 10분대 거리로 이용 가능한 영통 생활권에 해당 돼 쇼핑 인프라를 단지 근처에서 이용할 수 있다. 수원중앙병원, 한림대학교병원, 아주대학교병원, 성빈센트병원 등 의료시설도 지척에 위치한다.

단지 바로 옆에는 원천리천 수변공원이 있으며 단지 내 문화공원(1단지), 소공원(2단지)이 조성될 예정이다. 2단지 내에는 소공원뿐만 아니라 어린이놀이터 3곳, 휴게소 3곳, 주민운동시설 3곳, 완충녹지, 별빛마당도 만날 수 있다.

매탄권선역을 비롯해 망포역, 세류역에 가까이 위치한 역세권의 교통 환경을 구비했으며 덕영대로, 둉수원로, 원천로, 역전로, 남부우회로, 1번국도, 용인-서울고속도로, 수원버스터미널 등을 이용해 인접 도시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단지 반경 1km 내 풍부한 교육 인프라가 구축된 지역으로 남부중학군 2구역에 해당된다. 이에 곡반중, 화홍중, 권선고 등 학교와 학원시설 등이 단지 주변에 마련된 가운데 단지 내에는 초등학교와 유치원 신축이 예정돼 있다.

수원 명당골 코오롱하늘채는 남향 중심의 단지 배치가 적용됐으며 내부는 4베이 혁신평면 설계와 이면개방형 구조를 채택해 통풍과 채광 및 일조량 확보에 유리하다. 수납공간으로 팬트리와 현관신발장, 욕실수납장 등이 제공되며 안방에는 대형 드레스룸이 설치된다.

입주민 편의를 위한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실내 배드민턴장, GX룸, 맘스카페(키즈존), 주민회의실, 노인정 등이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1차 계약금 1천만 원, 중도금 2~7회차 무이자, 전 주택형 무상옵션 제공과 발코니 확장비 무료 등의 혜택이 제공되는 가운데 선착순 동, 호수 지정 분양을 진행 중"이라며 "지역주택조합의 장점을 바탕으로 영통 내 최저 수준인 3.3㎡당 900만원 대의 분양가가 책정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원활한 상담을 위해 '방문예약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문자나 전화로 방문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고객에게 '행운이 가득한 사은품 세트' 제공과 함께 '픽업 서비스'를 실시 중이다. 주택 홍보관은 수원시 영통구 신동 507-40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