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정흥준 기자 = 글로벌 전시ž박람회 전문 기업인 펜웰(PennWell)은 아시아 대표 에너지 발전 산업 행사 ‘아시아 파워 위크(Asia Power Week 2016)’가 9월20일에서 22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파워젠 아시아 ▷재생에너지월드 아시아 ▷파워젠 아시아 금융 포럼으로 구성된 ‘아시아 파워 위크 2016’는 업계 고위 대표부터 엔지니어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스펙트럼의 이해관계자들이 모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행사 중 하나다.

해당 행사 기간에는 전통적인 발전 산업, 재생 및 대체 에너지의 발전과 발전 산업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에 관련된 주요 전략 및 기술적 현안을 논의할 수 있는 포럼 등도 함께 진행된다.

그 중 재생에너지월드 아시아는 ▷재생에너지 프로젝트 개발 ▷재생에너지의 미래트렌드 ▷아시아의 수력발전 ▷아시아 풍력에너지 잠재력 소개 ▷태양열에너지 ▷재생에너지 통합의 도전과제 등의 주제를 다룬다.

40개국이 넘는 국가의 기업들이 전시회에 참가하며, 바이어들은 80개 이상의 국가에서 방문해 아시아 재생에너지 산업을 읽어내는 주요 전시다. 작년 태국 방콕 개최 당시 전체 참관객이 8000명이 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아시아 파워 위크’ 기간에 개최하는 세 개의 전시회 중 한 군데만 참가 등록해도 나머지 전시를 모두 참관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jhj@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