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특집 특별기획
[행사] '지구를 위한 콜라보 토론회' 개최
[환경일보] 이창우 기자 = (사)에코맘코리아·연세대학교 환경공해연구소가 주최하고 국회 한정애, 신보라 의원실이 후원하는 ‘지구를 위한 콜라보 토론회(2회)’가 오는 12월6일 국회의원관 제3간담회실에서 개최된다.

‘환경호르몬 FREE를 위한 노력: 리스크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화학물질의 사용과 관리에 있어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올바른 관리를 위해 리스크 커뮤니케이션이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그 해법을 찾고자 마련됐다.

주요 발제로는 ▷가습기살균제 사건을 통해 본 리스크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코맘코리아 환경건강연구소 홍수종소장) ▷환경호르몬에 대한 위해소통 체계(연세대 환경공해연구소 임영욱 부소장) ▷시민의 알권리를 위한 유해화학물질 인식 조사(서울연구원 최유진 연구위원) 등이다.

이어 한정애, 신보라 국회의원을 비롯해 시민사회(여성환경연대 환경건강 고금숙 팀장 외), 언론계(본지 김익수 편집대표 외), 정부지자체(환경부 이호중 보건환경정책국장 외), 학계(연세대 예방의학과 신동천 교수 외), 산업계(한국화학물질관리협회 이지윤 부회장 외) 전문가들이 참석해 ‘화학물질의 관리와 소통, 정책’에 관한 주제별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tomwaits@hkbs.co.kr

이창우  tomwait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환경과 국민안전 위한 전기사업법 개정 토론회
산림복지진흥원-대상, ‘산림치유’ 기부금 전달식 진행
[포토] 2019 제1회 미래지구한국 토론회
국민과 함께하는 '숲 속의 한반도 만들기' 심포지엄
'숲 속의 한반도 만들기' 심포지엄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