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의왕시, 모락산둘레길 나온 새 등산지도 제작


[의왕=환경일보]장금덕 기자 = 수려한 산림자원이 풍부한 의왕시의 여러 산을 탐방하는 데 필요한 최신자료가 반영된 새 등산안내지도가 만들어졌다. 의왕시는 모락산둘레길 보완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기존의 등산안내지도에 모락산 둘레길 구간을 추가해 새로 제작한 ‘의왕시 산행가이드’를 배포했다.

앞뒷면으로 구성된 등산안내도에는 한 면에는 모락산 청계산 바라산 백운산 오봉산 덕성산 등 의왕시의 6개 주요 산 등산코스에다 모락산둘레길을 전체적으로 볼 수 의왕시 전도가, 다른 한 면에는 각 산의 산행로와 모락산둘레길을 각각 확대한 코스별 지도가 입체적인 도안으로 보기 좋게 실려 있다.

모락산둘레길은 연 40여만 명이 즐겨 찾는 의왕의 명소 모락산의 기존 숲길과 마을길을 잇고 단절된 등산로 구간을 정비해 완성한 약 20km의 산길이다. 등산안내지도에는 백운로~여성회관 뒤∼모락초등학교 뒤∼성라자로마을 뒤~모락중학교 뒤~계원예대 뒤~능안마을~오매기마을을 잇는 둘레길 구간이 자세하게 묘사돼 있다.

의왕시는 신규제작된 ‘의왕시 산행가이드’ 6000부를 시청민원실과 각 동 주민센터, 휴양림 등에 비치해 시민과 탐방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등산안내지도 이용 및 탐방 등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사항은 의왕시 공원산림과(031-345-3523)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새 등산안내지도는 모락산둘레길을 비롯해서 수려한 산림경관을 자랑하는 의왕시의 산을 즐기는 이들에게 요긴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jkk0401@hkbs.co.kr

장금덕  jkk040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금덕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기후변화와 통합물관리 세미나 개최
[포토] 농촌진흥청, 2017 국정감사
국회 환노위, 환경부 국정감사 시작
[포토] 해양수산부, 2017 국정감사
[포토] 산업통상자원부, 2017 국정감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