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유통
KEB하나은행, ‘중소·중견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은 중소기업청 및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중소·중견기업 R&D 사업화 지원대출 등 다양한 지원을 위해 『중소·중견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양봉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을지로 본점에서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 및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양봉환)과 중소·중견기업 R&D 사업화 지원대출 등 다양한 지원을 위해 『중소·중견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3년간 약 2조 4,000억원의 중소기업청 연구개발(R&D)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중소기업청 R&D기업 사업화자금 대출 상품”을 신설하여 R&D 성공 중소·중견 기업에게 3년간 총 6,000억원(연간 2,000억원) 규모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기술사업화 컨설팅, 외환컨설팅·환리스크 관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R&D성공 중소·중견기업 외에도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화 및 수출증대를 위해 한국형 히든 챔피언 후보기업, 차이나하이웨이 참여기업, 글로벌강소기업 등 에게도 외국환수수료 감면, 외환컨설팅, 환리스크관리 등 수출관련 우대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우수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의 기술사업화 자금의 적시지원 및 우수한 외국환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기술사업화 성공기업의 창출과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h@hkbs.co.kr


김승회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회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밤도깨비야시장에서 인생사진을…
[포토] 에너지시민연대, 에너지의 날 3차 거리캠페인 펼쳐
[포토] 수원시, 새 정부 국정운영 정책설명회 개최
멸종위기 ‘비단벌레’ 경남에서 발견
일제강점기 '오대산' 수탈의 흔적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